세계일보

검색

'탈세의혹' YG 양현석 시민단체 고발 당해 "승리 전속계약 해지는 꼼수"

입력 : 2019-03-16 11:55:32 수정 : 2019-03-16 11:55: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준영(위 사진 왼쪽), 승리(〃〃오른쪽), 양현석. 연합뉴스, 양현석 SNS

 

시민단체가 성 접대 및 불법 성관계 동영상 촬영 혐의를 받는 빅뱅 전 멤버 승리(29)와 가수 정준영(30)을 공인으로서 도덕성이 결여됐다며 고발했다. 또 이들과 전속계약 해지를 한 소속사 승리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와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이동형 대표도 ‘관리감독 소홀’로 고발했다.

 

현재 양 대표는 서울 마포구 소재 한 클럽을 유흥주점이 아닌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한 것이 드러나 탈세 의혹을 받고 있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승리와 정준영을 각각 성매매 알선과 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지난 15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은 승리와 소속사였던 YG엔터테인먼트 양 대표와 정준영의 소속사였던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이 대표도 '관리감독 소홀'로 고발했다.

 

이 단체는 고발장에서 “승리와 정준영은 공인으로서 지켜야 할 윤리의식과 도덕성이 결여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동안 소속 연예인들의 일탈 행위가 발생하면 소속사는 '전속계약 해지'라는 꼼수로 책임을 회피해왔다"며 "소속사도 연예인과 공동 책임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건이 불거지자 YG엔터테인먼트와 메이크어스는 각각 승리, 정준영과의 전속계약을 종료했다.

 

승리는 지난 1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연예계 은퇴를 결심했다“며 ”성실히 조사 받겠다“고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정준영도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죄를 인정한다”며 “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며 은퇴를 암시했다.

 

양 대표는 이번 고발 건 외에도 탈세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 6일 언론 보도를 통해 양 대표는 승리가 운영했던 것으로 알려진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한 클럽의 지분을 70% 보유한 사실상 실소유주로 밝혀다.

 

이 클럽은 유흥주점의 업태이면서도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해 운영하고 있다며 탈세 의혹도 제기됐다. 이에 대해 양 대표는 공식 입장 없이 묵묵 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