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만원 용돈에 5만원 축의금으로… 서운하다는 친구에 더 보내야 하나”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11-01 14:50:04 수정 : 2021-12-10 14:25: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게티이미지뱅크

 

친구의 결혼식 축의금을 낸 뒤 이에 대한 서운함을 들은 남성이 고민에 빠졌다.

 

결혼 5년 차라고 자신을 소개한 글쓴이 A씨는 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고등학교 동창 결혼식에 가서 기분 좋게 인사하고 축의금 5만원 내고 밥 먹고 왔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런데 신혼 여행에서 돌아온 동창은 A씨에 “너 결혼할 때 10만 원 냈는데 내 결혼식에는 5만 원만 내서 좀 서운하다”고 언급했다고.

 

A씨는 이에 대해 “한 달에 20만원 용돈 받아 쓰는 입장이라 10만원은 부담됐다”며 “친구가 내 사정을 이해해 줄 거라고 생각했는데 내심 서운했나 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수한 건가 싶어서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끊었는데 마음이 영 찜찜하다. 계좌번호를 물어서라도 축의금을 더 보내야 하나”고 고민을 전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분분한 의견을 보였다.

 

네티즌들은 “받은 만큼 내야 하는 게 맞다”, “사정을 이해해줄 거라는 건 본인의 생각일 듯”, “돈은 민감할 수밖에 없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친구의 입장을 이해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용돈이 20만원인데 절반인 10만원을 내기는 어려울 듯”, “부담이 되는 게 맞다”, “사정을 이야기했다면 친구가 이해했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강소영 온라인 뉴스 기자 writerks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뉴스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