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억 시간 시청… 93개국 석권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포스터)이 공개 첫 주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로 꼽혔다. 2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의 ‘넷플릭스 톱10’에 따르면 지난달 23∼29일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3’의 시청 시간은 3억6840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27일 ‘오징어 게임3’이 공개된 점을 감안하면 단 사흘 만에 전 세계에서 3억7000만 시간을 시청했다는 뜻이다.
이를 전체 러닝타임(6시간 8분)으로 나눈 시청 수는 6010만이었다. 지난주 비영어권 TV쇼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영어권 TV쇼, 영어·비영어 영화까지 합쳐도 단연 시청 수가 높았다. 국가별로는 미국과 영국, 일본 등 전 세계 93개국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다만, 공개 첫 주 기준으로 보면 역대 최고 기록인 ‘오징어 게임’ 시즌2(6800만 시청 수)에는 살짝 미치지 못했다.
박성준 선임기자 alex@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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