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봄 타고∼ 리듬 타고∼ ‘음악 소풍’ 떠나자!

입력 : 2017-03-27 20:49:06 수정 : 2017-03-29 14:43: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봄맞이 3대 음악 축제 ‘유혹’
벚꽃, 목련 등이 속속 개화하면서 봄이 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다. 공연계에서도 음악 축제를 통해 봄을 맞이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인 ‘삼성카드 셀렉트 37 - 홀가분 페스티벌’(이하 홀가분 페스티벌)을 비롯해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7’(이하 뷰민라2017),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7’(이하 그린플러그드 서울) 등 다양한 봄 음악 축제가 개화를 준비 중이다.

◆도심 속으로 떠나는 음악 소풍, ‘홀가분 페스티벌’

‘봄 소풍’을 연상케 하는 청량한 분위기와 최고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봄 대표 음악 축제 ‘홀가분 페스티벌’이 오는 5월 7일 개최된다.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홀가분 페스티벌’은 2015년에 개최된 이후 올해가 3번째다. ‘도심 속 음악 소풍’이라는 콘셉트로 서울 시내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국내 봄 공연계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에는 오랜만에 복귀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레전드 아이돌 god를 비롯해 국내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는 현재진행형 대세 듀오 볼빨간 사춘기, 음원 최강자 에일리와 케이윌, 김연우 등 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 받고 있는 톱 가수들이 출연한다.

따뜻한 봄날 돗자리에 앉거나 누워서 공연을 즐길 수도 있다. ‘홀가분 페스티벌’은 돗자리 구역을 별도로 지정해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음악 콘텐츠 외에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홀가분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 및 삼성카드 컬처를 통해 가능하며, 삼성카드로 결제 시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봄의 정점, 사람 이야기로 가득한 ‘뷰민라2017’

봄의 정점, 꽃이 한창 아름다움과 향기로움을 뽐내는 5월 13∼1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뷰민라2017’이 개최된다.

올해 8번째 봄을 맞이한 ‘뷰민라2017’은 올림픽공원의 잔디마당과 수변무대에 우리금융아트홀이 더해진 3개의 스테이지로 운영된다.

라인업으로는 어반자카파, 페퍼톤스, 정준일, 소란, 브로콜리 너마저, 오왠, 데이브레이크, 정승환, 샘김, 옥상달빛, 신현희와김루트, 안예은, 디에이드, 빌리어코스티, 몽니, 이진아, 멜로망스, 커피소년, 폴킴, 랄라스윗, 안녕하신가영, 짙은, 치즈, 권진아, 뷰티핸섬, 소심한 오빠들, 이지형, 적재, 참깨와 솜사탕, 서사무엘, 솔루션스, 안녕바다, 오존, 최낙타까지 34팀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최종 라인업은 다음달 4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혼자 오는 관객을 위한 프로그램 ‘나이스 투 미츄’(Nice To Meet You)를 올해에도 운영한다. ‘나이스 투 미츄’는 현장에서 취향에 맞는 사람들끼리 원하는 방식대로 친구를 골라 함께 뷰민라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혼자 공연을 즐기는 ‘혼공족’이 늘어나면서 매년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를 통해 할 수 있다.

◆초록빛 잔디와 따뜻한 햇살 그리고 ‘그린플러그드 서울’

오는 5월 20∼21일 양일간 서울 난지 한강공원에서 따뜻한 봄날의 음악 소풍 ‘그린플러그드 서울’이 개최된다.
따스한 봄날 전국 곳곳에 봄꽃이 개화하면서 올해에도 어김없이 봄맞이 음악 축제가 열린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제공

올해 8회째를 맞이한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역대 최고의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최근 공개된 라인업에는 장기하와 얼굴들, PIA, 국카스텐, 볼빤간사춘기, 트랜스픽션, 에피톤 프로젝트, 헤이즈, 슈가볼을 비롯해 피터팬컴플렉스, 고고보이스, 심현보, 아시안체어샷, 옥상거지 등 44팀이 포함됐다. 29일에는 3차 라인업을, 다음달 12일에는 최종 라인업을 공개해 최종적으로 90여팀을 출연시킬 예정으로, 인디씬과 대중성 어느 하나 놓치지 않은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또한 문, 스카이, 썬, 어쓰, 윈드, 버스킹, 피크닉 등 7개 스테이지를 통해 록은 물론, 발라드와 힙합, R&B, 일렉트로닉, 대중음악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풍성하게 균형을 이룬 축제를 구성할 예정이다. 공연 타임테이블은 다음달 26일 발표한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 1300K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