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펀드 다모아' 서비스 시작 펀드 수익률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는 ‘펀드다모아’가 19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펀드다모아에는 주식형, 채권형, 혼합형, MMF, ETF, 기타 등 6가지 펀드유형별로 1년 수익률 톱50 펀드를 조회할 수 있으며 펀드명과 운용사, 위험등급, 6개월·1년·3년 수익률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이날 펀드다모아의 집계에 따르면 주식형 펀드의 경우 현재 1년 수익률이 가장 좋은 펀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래에셋브라질업종대표증권자투자신탁1호(주식)였다. 1년 수익률이 72.16%에 달한다. 6개월 수익률도 26.97%다.

그러나 최근 3년 수익률은 -8.8%이고, 매우 높은 위험 등급이라는 점을 유의해서 봐야 한다. 펀드 상세조회를 하면 설정액이 446억4300만원이며, 송진용 펀드매니저가 2007년부터 운용해오고 있다는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채권형 펀드는 멀티에셋 삼바브라질증권자투자신탁[채권]의 1년 수익률이 28.05%로 가장 좋았다. 원자재, 인프라, 금 펀드 등을 모아놓은 기타 항목에서는 하나UBS암바토비니켈해외자원개발투자회사제1호가 50.46%로 수익률 1위였다. 새해 들어 21조원 넘게 유입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머니마켓펀드(MMF) 가입을 고민한다면 Plus신종개인용MMF2호를 검토해볼 만하다. 1년 수익률이 1.67%로 가장 높고, 3년 수익률도 5.88%로 안정적이다.

‘My 펀드찾기’를 통해 투자지역과 수익률, 설정액, 위험도 등 6개 조건을 조합한 맞춤형 펀드를 검색해볼 수도 있다.

이환태 금융투자협회 자산운용지원부장은 “펀드다모아는 펀드와 관련한 수많은 정보 가운데 투자자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들을 발췌한 것”이라며 “관심 있는 펀드가 있다면 투자 전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