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계 최대 1.5㎏ 송로버섯 호주 발견…시가 315만원 추정

입력 : 2016-08-23 13:40:22 수정 : 2016-08-23 13:40: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에서 가장 큰 송로버섯이 호주에서 발견됐다고 호주 언론들이 23일 보도했다.

호주 언론에 따르면 송로버섯 재배 농민인 스튜어트 던바는 지난주 빅토리아주 야라 밸리의 자신의 과수원에서 1.511㎏짜리 검은색 송로버섯을 발견했다. 

세계 최대 송로버섯[출처: 스튜어트 던바 인스타그램]
던바는 그동안 세계 최대 크기로 기록된 것은 프랑스 보르도에서 2012년에 발견된 1.277㎏짜리라며, 더 큰 것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다는 말을 했다고 헤럴드 선이 전했다.

이 버섯은 시가 3천700 호주달러(315만원)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뜻밖의 행운을 잡은 던바는 그러나 이 버섯을 팔지 않고 자신이 보관하겠다고 말했다.

던바는 "이 버섯은 희소성뿐만 아니라 맛과 향에서 가치가 있다"며 "음식에 3~5g만 넣으면 잊지 못할 식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최대 송로버섯을 손에 쥔 호주 농민 스튜어트 던바[출처: 스튜어트 던바 인스타그램]
던바는 지난 18일 평소보다 날씨가 따뜻해 버섯을 보호하려고 작업하던 중 함께 다니던 개가 무르익은 향을 맡아 버섯을 발견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 개는 송로버섯 감지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라고토 로마그놀로종이다.

올해 400g 혹은 500g짜리는 많이 채취했지만 이번에 발견된 것은 3배 이상으로 이를 파내는 데만 45분이 걸렸다.

송로버섯은 재배 조건이 까다로운 데다 수확 기간도 짧은 데 따른 희소성 때문에 가격이 비싸며 식용으로는 흰색과 검은색 순으로 가격이 높다.

던바는 보석 원석 탐사자로 일하다 송로버섯이 들어간 으깬 감자를 먹고 난 뒤 송로버섯 농업에 종사하게 됐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